실시간 뉴스



[네트워크솔루션 특집]기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기업 생산성과 능률, 수익성을 높이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UC)'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손영진)는 기업 업무 효율성 극대화에 기여하는 툴로 인식돼 도입이 확산되고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시스코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은 업계 최고의 올(ALL) IP 기반 커뮤니케이션 포트폴리오 및 이를 원활히 운영될 수 있게 하는 관련 기반 기술 지원 시스템이다. 커뮤니케이션 포트폴리오는 음성과 데이터, 영상 등 멀티미디어 기업 통신 서비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을 의미한다.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은 기존 사설교환기가 제공하지 못하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적인 한계에서 벗어나 분산환경에서의 새로운 기업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조직이 보다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이끌어 비즈니스 능률을 향상시키고 단번에 올바른 자원을 찾을 수 있게 해 수익성을 높여준다.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장은 고부가가치의 서비스로 거듭 발전하고 있어 고대역폭으로 망이 이미 구성된 일반 기업이나 공공기관 , 교육기관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아울러 단순 IP텔레포니나 IP컨택센터 뿐만 아니라 IP 기반의 비디오 컨퍼런스와 메세징 솔루션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스코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은 IP PBX, IP폰, ICM, IP-IVR 등 IP폰 제품을 포함해 콜매니저,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음성 게이트웨이 등 IP 텔레포니와 컨택센터 솔루션이 결합된 솔루션의 총 집합체다.

시스코는 ▲IP폰의 한글화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이동성 솔루션 등 3가지의 핵심 솔루션을 소개하고 실제 데모와 실제 적용사례를 보여줬다. 특히 음성, 영상이 통합된 '시스코 7985 비디오폰'과 각종 무선 장비의 음성 통신을 통합시키는 'IP ICS 솔루션', 국내 고객들의 요청이 가장 많은 한글화된 '시스코 7941/7961 IP폰' 등을 차세대 대표 제품으로 처음 소개했다.

이후 시스코가 최근 선보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는 '시스코 통합 프레젠스 서버' 'IP ICS' '모바일 커넥터' 등이 있으며 최근 업데이트된 솔루션으로 '콜매니저' 'IP 커뮤니케이터'와 '미팅 플레이스' 등이 있다.

최근 시스코는 기업용 IT 뿐만 아니라 개인의 데스크톱(IP 전화기, VPN, 보안 에이전트 등), 궁극적으로는 일반 가정(무선 라우터, 셋톱박스, 네트워크로 연결된 홈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나아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이를 찾을 수 있는 통신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커뮤니케이션에 거리의 장벽을 없애는 동시에 최첨단 기술을 통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코 텔레프레즌스'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출장이나 장거리 여행을 가지 않고도 실제로 사람들과 만나고 협업할 수 있다.

텔레프레즌스 카테고리가 늘어남에 따라 시스코는 의료, 소매, 금융, 공공, 엔터테인먼트 등과 같은 특정 산업에 맞추어진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할 계획이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솔루션은 실물 사이즈의 울트라 HD 비디오 이미지를 공간 오디오, 그리고 특별히 조율된 환경 등과 결합시켜준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의 기술 및 물리적 디자인 요소들은 원격지에서 커뮤니케이션에 참가하고 있는 객체들이 모두 함께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게 한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는 스케줄 작업을 위한 기업용 그룹웨어 및 자동 통화 시스템 구현을 위한 시스코 통합 IP폰 등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기술과 더불어, 그룹 미팅뿐 아니라 1:1 통화 등에서도 더욱 효율성을 향상시켜 주는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엔드포인트 제품을 아우른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솔루션에는 스케줄링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매니저와 시스코 통합 콜매니저5.0,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 기능이 제공된다.

◆시스코 7900 시리즈 통합 IP폰

유무선과 음성, 영상, 데이터를 아우르는 통합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소호에서 제조현장, 회사 로비에서 중역실까지 각각의 요구에 맡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비하고 있다. 특히 컬러 IP폰과 IP 비디오폰 출시에 이어 한국 사용자를 위해 한글이 지원되는 IP폰을 출시했다.

◆시스코 통합 콜매니저

서버에 설치하는 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로 IP 네트워크를 통해 분산되거나 클러스터로 연결돼 최대 3만명의 사용자까지 확대 수용할 수 있으며 콜 프로세싱 용량을 3배로 확장할 수 있다.

엔드투엔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구성하는 콜 프로세싱 시스템인 시스코 콜매니저는 신호와 콜 제어 서비스를 시스코 통합 애플리케이션 뿐 아니라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들에도 제공한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3000은 각 연결 지점에 여섯 개의 커뮤니케이션 좌석을 제공하는 3패널 플라즈마 스크린 시스템으로 그룹 미팅에 효과적이다.

텔레프레즌스 1000은 단일 패널 플라즈마 스크린 시스템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설치될 수 있도록 최적화 설계된 제품이다. 단일 유닛으로 설치, 활용되는 이 제품은 중급 규모 사무실이나 범용 컨퍼런스룸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텔레프레즌스 매니저는 스케줄링 및 관리, 그리고 모든 상세 통화 내역에 대한 기록 보존 등을 통한 리포팅 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 및 성능을 조절해준다. 기업의 그룹웨어와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콜의 손쉬운 스케줄링 기능을 통합해준다.

시스코 통합 콜매니저가 함께 구동됨으로써 시스코 텔레프레즌스는 버튼 하나를 누르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전화기에서 직접 통화를 연결시킬 수 있는 사용의 편이성을 제공하고 있다.

조지연기자 digerat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트워크솔루션 특집]기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