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트워크솔루션 특집]한국주니퍼,'브랜치솔루션' '데이터센터 솔루션' 에 중점


 

한국주니퍼네트웍스(지사장 강익춘)는 기업 지사와 데이터센터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구비해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라우터를 비롯, 보안 솔루션과 가속 솔루션 등 풍부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는 주니퍼는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패키지화 해 직접 고객을 찾아간다는 전략이다.

애플리케이션 가속 솔루션

◆DX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가속 플랫폼인 DX는 웹 지원 및 IP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데이터센터 가속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에서 웹 서버와 애플리케이션 서버 앞에 위치한 DX 플랫폼은 들어오고 나가는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양방향 HTTP 프록시로 작동, CPU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에서 웹서버 부하를 덜어준다.

DX 플랫폼은 서버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SSL 연결을 가속화하며, TCP를 최적화하고 웹 개체를 압축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을 100% 향상시킨다. 응답 시간 향상은 데이터센터 비용 절감,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는 원격지와 지사 및 이동 사용자의 생산성 증가로 직결된다.

◆WX

WX와 WXC 애플리케이션 가속 플랫폼은 핵심 업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켜 WAN을 사용하는 지점 사용자에게 LAN과 같은 속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WX 및 WXC 플랫폼은 분산된 기업 전체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가속화함으로써 신규 애플리케이션 롤아웃, 애플리케이션의 웹 지원, 서버 중앙 집중화 및 데이터센터 통합, 재해 복구 및 백업, 규정 준수 등 중요한 IT 비즈니스 업무를 달성할 수 있다.

WX 및 WXC 플랫폼은 가장 완벽한 WAN 가속 및 최적화 솔루션 토대를 제공하는 고유한 WX 프레임워크에 기반을 두고 있다. WX 프레임워크는 딕셔너리 기반 압축 및 시퀀스 캐싱, TCP 및 애플리케이션별 가속화, 대역폭 관리와 경로 최적화 등 상호 연관된 기술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다.

보안 솔루션

◆방화벽

통합 방화벽/IPSec VPN 보안 장비는 성능을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레벨에서의 공격으로 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함으로써 안전하고 안정적인 보안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이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모든 방화벽/IPSec VPN 장비 제품은 강력한 중앙 정책 기반 관리 솔루션인 '넷스크린시큐리티매니저'를 사용해 관리할 수 있다.

주니퍼의 방화벽/IPSec VPN 장비의 제어요소인 '스크린OS'는 강력한 라우팅 엔진과 견고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이 결합된 보안 전용 운영 체제이다. 스크린OS는 맞춤형 하드웨어 플랫폼과 긴밀하게 통합돼 보안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SSL VPN

SSL VPN은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원격지 접속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맞춤 구성돼있다. 기존 IPSec 클라이언트 솔루션과 비교해 저렴한 TCO와 고유의 엔드투엔드 보안 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제품이다.

주니퍼의 SSL VPN은 IVE 플랫폼 위에 구축된다. 이 플랫폼은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보안 전송 방법으로 제공되는 SSL(시큐어소켓레이어)을 사용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이동 근무자와 협력업체에게 원격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DMZ 구축, 서버 강화, 웹 에이전트 설치나 지속적인 유지보수 등을 수행하지 않고도 보안이 보장된 엑스트라넷 액세스나 인트라넷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주니퍼의 SSL VPN 제품인 '시큐어액세스'는 CC 인증을 받은 최초의 유일한 SSL VPN 제품이기도 하다.

유무선 인증과 네트워크 통합 접근 제어 솔루션

◆UAC

업계 최초로 802.1X와 트러스티드컴퓨팅그룹의 TNC 개방형 표준을 통합 지원하는 접속제어 솔루션 UAC는 유무선인증 프로토콜인 802.1X 와 펑크소프트웨어의 유무선 인증 클라이언트 '오디세이액세스클라이언트(OAC)', 유무선 인증서버인 '스틸벨티드래디어스(SBR)'를 통합하고 있다. 따라서 802.1X를 지원하는 L2 스위치/무선 AP는 주니퍼 UAC를 통한 접속제어가 가능하다.

주니퍼 UAC 는 개방형 표준 기반 L2/L3 접속 제어 솔루션으로, 주니퍼 넷스크린 방화벽이 있는 고객이라면 주니퍼의 '인프라넷 콘트롤러' 추가만으로 기존 네트워크 환경 변화 없이 접속 제어를 바로 구현할 수 있다.

주니퍼는 1년 전 펑크소프트웨어를 인수하면서 펑크의 802.1X 구성 요소와 래디어스 기술을 기존 UAC 솔루션에 통합한다는 전략을 추진해 왔고 이러한 전략이 UAC 2.0을 통해 실행됐다.

UAC 솔루션은 중앙의 정책 관리자 역할을 하는 '인프라넷 콘트롤러', 동적 다운로드가 가능한 단말 장치 소프트웨어인 'UAC 에이전트', 주니퍼의 방화벽 및 모든 802.1X 기반 스위치/무선 AP를 포함한 다양한 정책 적용 지점 등 여러 요소로 구성돼 있다.

UAC 2.0의 경우 인프라넷 콘트롤러와 UAC 에이전트 모두에 OAC 802.1X 서플리컨트 및 SBR을 포함해 주니퍼가 펑크를 인수하면서 통합된 기능들이 포함돼 있다.

라우터와 통합되는 브랜치 솔루션

◆J4350/6350

주니퍼는 올해 엔터프라이즈급 라우터 제품군인 J시리즈에 J4350 및 J6350을 추가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J시리즈 플랫폼을 적용하지 않고 엔터프라이즈 라우터 지사 환경에 맞게 라우팅과 통합위협관리(UTM) 기능을 통합 제공할 수 있도록 FW/VPN 및 UTM 통합 보안 제품인 시큐어서비스게이트웨이(SSG)500 시리즈 플랫폼과 동일한 플랫폼으로 제공된다.

J4350 및 J6350은 내년 상반기부터 점진적으로 어바이어가 제공하는 IP 커뮤니케이션, WAN 가속 및 UTM 통합보안 기능이 한 제품에 통합돼 제공될 계획이다.

J4350 및 J6350은 원격/지사/지역 사무실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는 유연한 인터페이스와 예측 가능한 고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모듈식 라우터를 통해 성능을 최고 2Gbps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음성 지원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J시리즈는 추가 비용없이 다양한 고급 기능(MPLS, IPv6, QoS, 멀티캐스트 등)과 보안 기능(방화벽 및 IPSec VPN)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듈식 주노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등 절감된 운영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보안성, 업타임 및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J시리즈 모델은 고객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충분한 성능과 확장 가능한 메모리를 제공함으로써 탁월한 안정성 및 성능, 투자 보호 및 엔터프라이즈 가치를 보장한다.

조지연기자 digerat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트워크솔루션 특집]한국주니퍼,'브랜치솔루션' '데이터센터 솔루션' 에 중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