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트워크솔루션 특집]"맞춤 솔루션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


 

한국주니퍼네트웍스는 '브랜치(지사) 솔루션'과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의 핵심 포인트로 잡았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팀 영업 총괄 정윤연 부사장은 "라우터에 가속, 보안 제품을 함께 제안함으로써 개별적 제품 판매를 지양하고 고객의 환경에 맞춰 주니퍼가 보유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유하고 있는 제품간에 유기적 관계가 있기 때문에 고객이 통합 솔루션을 구축할 경우, 유지보수와 관리 역시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정 부사장은 "대기업의 글로벌 지사가 증가하면서 브랜치 솔루션의 수요가 특히 증가하고 있다"며 "각 지사의 업무환경 성능과 안전성을 본사와 동일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주니퍼는 라우팅 및 보안 기술,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기술과 IP 기술을 하나의 제품에 지능적으로 통합한 브랜치 솔루션으로 최근 기존 엔터프라이즈급 라우터 제품군 J시리즈에 J4350과 J6350을 추가해 출시했다.

정 부사장은 "내년 상반기 중에는 어바이어의 VoIP 기능까지 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각 기능을 모듈화해 공급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골라 맞춤형 설계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세계적으로 200여개에 이르는 해운회사는 각 지사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야 하는데 주니퍼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지사 인원이 수 명밖에 되지 않는 소규모 사무실에 일일이 IT 매니저를 두지 않아도 주니퍼의 브랜치 솔루션으로 손쉽고 효율적인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정 부사장은 "주니퍼는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된 제품을 보유해 시장에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패키지화 해 직접 고객을 찾아간다"고 말했다.

통합 브랜치 솔루션을 통해 본사와 지사간 오고가는 중요한 데이터의 보안 및 속도를 보장하고 가속 기능을 통해 회선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일정 대역폭을 유지하므로 데이터 안정성 역시 증가된다.

통합위협관리(UTM) 제품의 경우 안티 바이러스는 카스퍼스키랩, 안티 스팸은 시만텍, 웹 필터링은 서프컨트롤 등 이미 업계에서 검증된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을 구현했다. 즉 좋은 제품만 있으면 주니퍼 솔루션에 통합시켜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서로 윈윈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정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시장이 원하는 솔루션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에 좀더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영업인력을 보충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지연기자 digerat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트워크솔루션 특집]"맞춤 솔루션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