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큐브리드, 무료 DB 두달만에 다운로드 '2천600건' 돌파


 

외산에 맞서기 위해 '데이터베이스(DB) 무료화' 선언을 한 큐브리드는 17일 "'CUBRID 6.5' 버전의 무료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 후 두달 동안 해당 SW를 내려 받은 횟수가 총 2천599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 관계자는 "DB 자체가 필요한 사람만 쓰는 시스템 SW라는 점에서, 내부에서 기대했던 것 이상의 성과"라며 "이에 따라 내부 목표 횟수를 당초 계획 보다 늘려 잡아 연간 1만2천건 이상으로 잡아 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최근 NHN과의 공동 개발 소식이 알려지면서 하루 평균 다운로드 횟수가 백단위로 뛴적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일평균 40~50건의 꾸준한 횟수를 기록하고 있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또 "다운로드 사용자들을 분석하면 전체 중 공공 부문에 몸담고 있는 비중은 10%에 불과하고, 제조 등 민수 부문이 40%를 차지한다"며 "나머지는 IT 기업 18.5%, 개인 등 기타 31.9%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민간 기업 비중이 전체의 60%를 차지하고 있어 이 회사는 수익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OS별 다운로드 비중은 큐브리드가 중점 공략 시장으로 삼고 있는 MS 윈도 계열이 60.2%로 가장 많고, 리눅스 계열이 28.1%, 유닉스 계열이 11.7%를 기록했다.

이관범기자 bum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큐브리드, 무료 DB 두달만에 다운로드 '2천600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