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CNS, 'SOA 추진단' 발족...시장 진출 '시동'


 

IT서비스 전문업체인 LG CNS가 IT업계 화두로 떠 오른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는 16일 전사 차원의 'SOA 사업단'을 발족하고 SOA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SOA는 기업의 IT 환경을 기존 '기술 중심'에서 실제 '업무 중심'으로 전환, 기업이 역동적인 시장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IT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개념이다.

SOA는 최근 IT업계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과 제조 및 금융 등 민간기업 등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발족한 'SOA 추진단'은 사내 SOA 전문가 육성을 비롯해 LG CNS의 SOA 차별화 역량을 확보하는 한편, 국내외 SOA 리딩업체와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SOA 추진단은 또 고객에게 최적의 SOA 사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모으고 SOA 도입, 구축 및 확산 등 SOA 사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순환 LG CNS SOA 추진단장은 "SOA는 IT를 통해 기업의 핵심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라며 "LG CNS는 'SOA추진단'을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SOA 사업을 추진, SOA 도입을 검토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방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상범기자 ssanb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 'SOA 추진단' 발족...시장 진출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