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N 메신저 한글입력 오류로 이용자 불편


 

MSN 메신저에서 한글 입력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당수의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6일부터 발생한 '한글 입력 오류'는 메신저 대화창에서 대화를 나누다 갑자기 영문으로만 입력이 가능한 현상. 이 때문에 많은 이용자가 한글을 입력하지 못해 메신저를 사용하는데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런 현상은 22일에도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관련 커뮤니티에는 불편함을 호소하고 해법을 묻는 질문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으며 상당수의 이용자들은 다른 문서에서 입력한 글을 복사해서 대화창에 옮기기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한글 입력 오류' 현상이 확산되자 MSN 측은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공지하고 나섰다.

그러나 MSN이 공지한 내용은 일시적인 해결방법일 뿐 근본적인 대책은 아닌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MSN 측은 이에 대해 "'한글 입력 오류'에 대한 뚜렷한 원인을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시인했다.

특히 이런 오류가 어떤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지조차 알 수 없는 상황이다.

MSN 측은 다만 "회사에서 내놓은 해결방법을 모든 윈도우 OS 버전과 MSN 메신저 버전, 그리고 많은 서비스 이용환경에서 정확하게 테스트한 게 아니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거의 대부분의 이용자에게는 유용한 해결방법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MSN 측이 내놓은 해결방법이란 이용자가 직접 제어판에서 한글입력 툴인 'IME'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설정을 변경한 뒤 컴퓨터를 재부팅까지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뒤따른다.

게다가 공지사항을 찾기 위해서는 MSN 홈페이지의 메신저 코너까지 찾아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이 일시적 해결방법조차 제대로 알려지지 못한 상태다.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1위임에도 위 공지사항의 조회수가 22일 오전 320을 조금 넘는 숫자에 불과할 정도.

MSN측은 그러나 "아직은 일부 사용자들에게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말하고 "만약 오류가 계속 확산된다면 팝업을 이용해서라도 해결방법을 공지하겠다"는 입장이다.

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N 메신저 한글입력 오류로 이용자 불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