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씨카드, "취약계층 무료배식에 참여하세요"


빨간밥차 봉사단 모집…전국 7개지역 100여명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비씨카드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사랑,해 빨간밥차’에서 활동할 빨간밥차 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일반인으로 구성돼 취약계층 대상 무료배식, 사랑나눔축제 등 BC카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다.

지난 2014년 1기부터 현재 10기까지 930여명이 봉사단원으로 활동했으며 이번에 모집하는 11기 봉사단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비씨카드는 '빨간밥차'에서 활동할 봉사단을 모집한다.[사진=BC카드]
비씨카드는 '빨간밥차'에서 활동할 봉사단을 모집한다.[사진=BC카드]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광주, 김해, 여수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100여명을 선발한다. 지원서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BC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lovesun.bccard.com)에서 접수받는다.

봉사단원에게는 ▲빨간밥차 봉사단 활동증서 ▲VMS(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시스템) 인증서 발급 ▲소정의 활동비 지원 ▲봉사단 유니폼 등이 제공된다.

빨간밥차 봉사단은 kt그룹사와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kt그룹사 임직원이 봉사단 멘토로 참여해 전국의 봉사단원과 다양한 교류를 가진다.

최석진 비씨카드 전무는 “빨간밥차는 취약계층 지원 뿐만 아니라 강원도 고성 산불피해 현장 등 구호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에 빠짐없이 달려갔다“며 “올 하반기도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한끼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씨카드, "취약계층 무료배식에 참여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