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휴대성 뛰어난 초소형 전자색소폰


시간·장소 구애받지 않고 연습 가능…무소음 기능 탑재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색소폰 악기를 연습하려면 이 악기에서 나오는 큰 소리로 인해 방음시설을 갖춘 곳이 아니면 사실상 불가능하다. 최근 업계는 전자기술을 도입해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소형 경량화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악기소리도 나지 않아 소음 걱정을 덜 수 있는 초소형 전자 색소폰 '트래블삭스'가 킥스타터에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트래블삭스는 마우스피스를 제외한 본체의 길이가 22cm, 무게가 300g으로 작은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어 장소에 관계없이 어디서든 연습을 할 수 있다.

초소형 전자색소폰 '트래블삭스' [출처=오딧세이뮤직]
초소형 전자색소폰 '트래블삭스' [출처=오딧세이뮤직]

특히 이 전자 색소폰은 색소폰의 마우스피스를 꽂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제품은 알토 색소폰용 마우스피스를 사용하고 있으나 최종 제품에는 소프라노, 테너, 바리톤도 추가될 예정이다.

트래블삭스는 블루투스나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접속해 연주나 다양한 음악앱을 이용할 수 있다. PC나 맥의 미디어 제어기를 사용하면 라이브나 스튜디오 녹음도 가능하다.

또한 트래블삭스앱을 이용하면 일정에 맞춰 날마다 연주연습을 할 수 있다.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 최대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딧세이뮤직은 이 악기를 킥스타터 특별할인 가격인 424유로에 오는 10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휴대성 뛰어난 초소형 전자색소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