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산더미 우거지 뼈다귀탕·춘천 숯불 닭갈비 '전설의 맛'…도다리 쑥국&멍게 비빔밥, 최강 맛집은?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2TV 생생정보'가 35년 전통의 산더미 우거지 뼈다귀탕과 59년 전통의 춘천 숯불 닭갈비, 그 '전설의 맛'과 만난다. 또 도다리 쑥국, 멍게 비빔밥 & 명품 수제 순댓국, 막창 모둠 순대의 '최강 맛집'을 소개한다.

21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의 '전설의 맛' 주인공은 산더미 우거지 뼈다귀탕과 춘천 숯불 닭갈비이다.

산더미 우거지 뼈다귀탕 맛집은 서울 은평구 응암동 감자국거리에 위치해 있다. 35년 전통의 감자탕 맛집 답게 여러 맛집 방송에 소개됐다. 우선 살이 실하게 붙어 있는 뼈다귀와 뼈다귀 위에 산더미 처럼 올려있는 쑥갓의 비주얼이 압도적이다. 소스에 찍어먹는 뼈다귀 고기 맛이 일품이고 국물은 진하면서도 소고기탕 같은 느낌이다.

춘천 숯불 닭갈비 맛집은 59년을 한결같은 맛으로 원조 닭갈비의 명성을 지켜왔다. 뼈 없는 닭갈비, 뼈 있는 닭갈비, 간장닭갈비 등이 주요 메뉴이다.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에 숯불닭갈비, 뼈없는닭갈비, 닭불고기 맛집으로 소개됐다. 춘천 숯불 닭갈비는 닭갈비 본연의 충실한 맛으로 부드러우면서 탱탱한 식감을 자랑한다.

'2TV 저녁 생생정보'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KBS 2TV]

도다리 쑥국, 멍게 비빔밥 맛집은 서울 중구 을지로의 도다리 쑥국이 맛있는 통영 향토 음식점으로 알려졌다. 방송 프로그램에도 많이 소개된 검증된 맛집이다. 도다리 쑥국에 들어 있는 쑥은 통영 노지쑥으로 통영에서 직송된다. 도다리와 쑥이 만난 국물은 시원하고 담백하다. 봄 도다리 살은 야들야들하고 사르르 녹는다. 멍게 비빔밥은 향긋함의 끝판왕으로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명품 수제 순댓국, 막창 모둠 순대 맛집은 서울 중구 종로 5가에 위치해 있다. 순댓국, 명품 막창 모둠순대, 돼지국밥, 감자탕이 대표 메뉴이다. 37년을 한결같이 순대, 김치, 깍두기 등 모든 식재료를 매일 직접 만든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 KBS2TV에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산더미 우거지 뼈다귀탕·춘천 숯불 닭갈비 '전설의 맛'…도다리 쑥국&멍게 비빔밥, 최강 맛집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