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민물매운탕&알밤어죽·김치피자탕수육 '공주의 맛'…종로 제육쌈밥&김치찌개 맛집, 비법은?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서울 종로 맛집의 제육쌈밥&김치찌개 비법을 알아보고 아는 사람만 아는 ‘공주의 특별한 맛'인 민물매운탕&알밤어죽, 김치피자탕수육 맛집을 찾아간다.

202일 방송하는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제육쌈밥과 김치찌개 맛집을 찾아 흔하디 흔한 메뉴임에도 입소문이 자자한 이유를 들여다 본다. 대표 메뉴는 제육쌈밥정식과 명품김치찌개이다.

이 맛집의 제육쌈밥은 싱싱한 채소와 매콤달콤한 제육볶음의 조화로운 맛이다. 기본 쌈채소도 푸짐하지만 모자라면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함께 나오는 우거지된장국도 구수하고 시원하다. 쌈장은 두부가 많이 들어있어 짜지않고 감칠맛이 좋다. 제육은 적당히 기름기가 붙어 있어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있다. 점심특선 제육쌈밥정식은 2천원 할인된다. 명품김치찌개도 인기 메뉴다. 돼지고기가 푸짐하고 김치, 떡국떡, 두부, 팽이버섯, 파가 잘어울리는 맛이다. 김치찌개 양도 많고 국물 맛도 무난하다.

'2TV 저녁 생생정보'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KBS 2TV]

알밤 어죽은 국내산 장어뼈와 메기를 중불에 10시간 이상 푹 고아서 내린 어육수에 공주산 알밤고 10여가지의 채소를 넣어 만든다. 담백하면서도 영양가가 높은 보양식 토종음식이다. 조미료를 쓰지않아 깔끔한 맛이다. 비린내도 전혀 없다.

민물매운탕에는 메기매운탕과 쏘가리매운탕이 있다. 모두 국내산 민물고기를 사용한다. 메기매운탕 국물맛은 칼칼하면서도 얼큰한데 그리 자극적이지 않다. 육수에 들어가는 알밤이 깊은 맛을 더해준다. 메기살은 쫄깃한 식감이 그냥 먹어도 좋고 채소와 같이 먹어도 맛이 살아난다.

공주의 또다른 특별한 맛은 퓨전 탕수육이다. 이 탕수육 맛집의 대표 메뉴는 피탕, 김치피탕, 고구마 김치피탕 등이 있다. 김치피탕은 김치피자치즈탕수육을 말한다. 김치피탕은 김치와 잘 어울리고 탕수육 튀김옷은 바삭한 식감이 좋다. 탕수육에 들어가는 치즈는 100% 모짜렐라치즈다. 탕수육 자체의 맛도 촣고 양도 푸짐하다.

한편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민물매운탕&알밤어죽·김치피자탕수육 '공주의 맛'…종로 제육쌈밥&김치찌개 맛집, 비법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