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 "윤지오에 부적절하고 무례한 질문, 사과"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배우 윤지오에게 '장자연 문건'에 등장하는 인물의 실명 공개를 요구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왕종명 앵커는 지난 19일 방송된 '뉴스데스크'를 통해 "저는 어제 뉴스데스크를 통해 윤지오씨 인터뷰를 진행했다. 질문 가운데 장 씨 문건에 등장하는 유력 인사의 실명 공개에 대한 내용이 있었고, 이 과정에서 출연자에 대한 배려 없이 부적절하고 무례하게 질문했다는 시청자 비판이 많았다"고 사과했다.

이어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이 시간을 빌려서 윤지오 씨와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지난 18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고(故) 장자연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조선일보 전 기자의 성추행 혐의 관련 재판에 증인으로 참석한 윤지오가 출연했다. 왕 앵커는 이날 윤지오에게 고인과 관련해 거론되고 있는 인물들의 실명을 집요하게 요구하는 등 다소 무리한 인터뷰를 했다. 이에 많은 비판이 쏟아졌다.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 씨에게 직접 사과했다"고 밝혔다.

윤지오 역시 같은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왕종명) 앵커님께서 문자를 보내주셨고 제가 아침에 잠들어서 점심에 일어나자마자 통화를 하였고 문자와 통화로 직접 사과해주셨다"며 "오랜 시간 언론인으로서 살아오셨던 앵커님의 커리어에 본의 아니게 해를 끼쳐드린 것 같아 저로서도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 "윤지오에 부적절하고 무례한 질문,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