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벤지포르노 뜻은? "보복 유포 음란물", 왕진진 "네 인생은 끝이다" 협박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리벤지 포르노(revenge porno)` 뜻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리벤지(Revenge)는 복수, 보복으로 ’리벤지 포르노‘란 헤어진 연인에게 보복하기 위해 유포하는 성적인 사진·영상, 즉 연인 간 보복성 음란물을 이야기한다.

또한, 연인 사이에 합의 없이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한쪽의 동의 없이 영상을 유포하는 행위 모두 ’리벤지 포르노‘이다.

`리벤지 포르노`(헤어진 연인에 대한 보복으로 유포하는 성적인 사진이나 동영상)를 유출한 남성에게 최근 법원이 징역 3년을 선고한다 전했다.

[출처=네이버 캡처]

한편, 가수 겸 배우 구하라 역시 폭력 사건에 휩싸인 전 남자친구에게 동영상 협박을 받았고, 이에 리벤지 포르노에 대한 위험성이 대두됐다.

이어 낸시랭은 ‘김현정의 뉴스쇼’ 전화 인터뷰에서 “남편으로부터 리벤지 포르노 공개 협박까지 받고 있다. 여성으로서, (대중에) 알려진 사람으로서 무섭고 절망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낸시랭은 왕씨가 이틀 전 새벽 “(동영상이 공개되면) 이제 팝아티스트로서 10년, 20년, 40년 네 인생은 끝이다‘라는 식으로 협박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왔다”고 주장했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벤지포르노 뜻은? "보복 유포 음란물", 왕진진 "네 인생은 끝이다" 협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