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 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심혈관질환에 매우 나빠, 뇌졸중 위험↑"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16일 오늘 미세먼지 농도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6일 화요일은 어제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겠다.

또한, 중부내륙과 전라내륙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겠고 낮부터는 다시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낮아져 쌀쌀해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도 종일 ‘나쁨’ 수준을 유지하겠으며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전날 유입된 미세먼지와 대기 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치솟겠다.

[출처=네이버 캡처]

이어 강원영서와 충북, 영남권은 ‘나쁨’ 그 밖에는 ‘보통’으로 예상되며 그 밖의 권역에선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이겠다.

미세먼지는 심장병이나 부정맥 등의 심혈관질환에 매우 나쁜 영향을 주며, 뇌졸중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기오염 농도가 짙은 날씨에 이러한 경향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

한편, 16일 오전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울은 10.4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춘천은 8.9도, 강릉은 12.3도, 청주는 11.5도, 대전은 11.1도, 전주는 13.2도, 광주는 13.1도, 여수는 14.7도, 부산은 15.6도, 포항은 13.6도, 제주는 17.3도 등을 보이고 있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 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심혈관질환에 매우 나빠, 뇌졸중 위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