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윈도10에서도 '벅스' 음악 즐기세요"


윈도10용 벅스플레이어 5.0 출시···UWP 앱으로 선보여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NHN벅스는 윈도10 환경에서의 음악 재생 기능 및 디자인을 대폭 강화한 '벅스 플레이어 5.0'을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벅스 플레이어 5.0은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 UWP(Universal Windows Platform) 앱으로 개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UWP 앱은 윈도10 환경의 다양한 플랫폼에 화면 크기, 이미지 해상도 등이 자동으로 최적화 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태블릿, PC 등 다양한 윈도10 기반 디바이스에서, 향상된 사용자환경(UI) 및 사용자경험(UX) 디자인의 벅스 플레이어 5.0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벅스플레이어 5.0은 ▲일반 음질은 물론, FLAC과 AAC 256kbps 이상 음원 등의 고음질 스트리밍 재생 지원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기능인 뮤직4U를 고도화해, 보다 다양해진 개인별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윈도8용 벅스 플레이어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윈도10용 '벅스 플레이어 5.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벅스 측은 "윈도10 환경에서도 벅스의 세련된 UI 디자인과 직관적인 UX 환경을 접하며 음악 생활의 즐거움을 더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벅스의 음악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벅스 플레이어 5.0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윈도10에서도 '벅스' 음악 즐기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