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동하, 정규1집 '크로스로드'가 의미하는 것


13일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정동하가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에 담은 의미를 전했다.

정동하는 13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CROSSROA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을 소개했다.

정동하는 "지금까지 많은 앨범을 냈지만, 솔로 앨범이고 정동하 1집이다. 1집이라는 말에서 책임감도 느껴지고 설렌다. 언제나 앨범을 열심히 만들었지만 최선을 다했다"고 이번 앨범의 의미를 부여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를 라이브 무대로 선보인 정동하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첫 무대에 섰을 때의 설렘이 생각난다. 뭔가 시작하는 그 설렘, 그 순간에 함께 계셔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벅찬 마음을 전했다.

정동하는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 든다. 이 느낌이 너무 소중하다. 이 순간 느껴지는 느낌과 흐름을 잘 타서 후회없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CROSSROAD'는 정동하가 데뷔 13년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이다. 음악을 하는 동안 수많은 길을 걸어오면서 수없이 펼쳐진 음악적 갈림길과 그 기로에서 첫 정규 앨범을 내는 그의 상황과 꼭 알맞아 초심을 기억하며 현재를 담아내는 의미로 탄생했다. 11개의 트랙 중 절반 이상인 6곡이 자작곡일 만큼 정동하가 공을 들인 앨범이다.

정동하는 "'크로스로드'가 몇가지 의미를 갖고 있다. 전 음악을 뜬금없이 시작했다. 퀸 베스트 음악을 듣다가 '누구와 하모니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것이 밴드의 시작이었다. 본조비의 '크로스로드' 사진을 보면 투어를 돌고 있는 듯한 트레일러의 모습이 담겼다. 부러운 삶 같아서 그렇게 살아보고 싶었다. 전국투어를 10월부터 하는데 어느 정도 따라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초심을 떠올리게 하는 단어다"고 돌이켰다.

이어 "두번째 뜻은 교차로라는 의미가 있다. 앞으로 정동하 1집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어디로 가야 할 것인가, 앞으로 향해야 할 곳은 어디인가 결정을 해야할 타이밍이라는 의미도 있다. 세번째 의미는 뮤직원엔터에서 새롭게 시작을 하고 호베라는 프로듀서와 만나 이 앨범을 만들었다. 길과 길이 만나는 그 교차지점이다. 만남을 뜻한다. 원활하게, 순탄하게 그 만남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는 '내가 저지른 사랑', '또 다시 사랑' 등 임창정을 비롯한 어반자카파, 비투비 등의 히트곡을 작곡한 작곡가 멧돼지와 홍익인간의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오랫동안 못 잊는 남자의 심경을 담아낸 정통발라드이다. 서브타이틀곡 '내가 잘못했어'는 청춘의 시절 한번쯤 겪어봤을 서투르고 투박했던 사랑을 추억하는 노래이다.

정동하는 이날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크로스로드'를 발매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동하, 정규1집 '크로스로드'가 의미하는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