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농협銀, '농협파이낸스 캄보디아' 출범···이달 말 영업 개시


최초의 해외법인 인수···내달 11일 출범식 개최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캄보디아 중앙은행 및 상무부로부터 현지 소액대출법인 SAMIC 인수의 최종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발표했다.

농협은행은 지난달 18일 캄보디아 중앙은행의 주식매매계약 승인 이후 한 달 만에 최종승인을 획득했다. 농협은행 최초 해외현지법인 인수 성공이다. 법인명은 '농협파이낸스 캄보디아'다.

인수 법인은 현재 지방 중소도시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향후 캄보디아 3대 도시 프놈펜, 시하누크빌, 시엠립를 거점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부동산 담보 대출 및 중소기업(SME) 관련 대출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농협은행은 더 나아가 농업국가인 캄보디아에 농기계 관련 할부금융 등 농업금융 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지 농림부와 협업 모델을 발굴해 농협은행만의 차별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농협파이낸스 캄보디아'는 내달 11일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내달 9일 사전 출발해 캄보디아 현지법인을 살필 계획이다. 이어 12일부터는 인도로 이동해 노이다지점 개설 관련 현황을 점검 예정이다.

농협은행이 캄보디아 현지법인을 인수함으로써 농협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는 총 6개로 확대된다. 현재 농협은행은 미국 뉴욕과 베트남 하노이에 각각 지점 1개, 미얀마에 소액대출법인 1개, 중국 베이징과 인도 뉴델리에 각각 사무소 1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농협은행은 베트남 호치민 사무소 개설 및 홍콩지점 은행업 인가신청 준비 등 해외영업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내년에는 인도 노이다 지점 개점 및 인도네시아 진출 검토 등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협銀, '농협파이낸스 캄보디아' 출범···이달 말 영업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