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항서 감독' 부담감 떨쳐내고,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16강 진출 시켜


[조이뉴스24 도철환 기자] 한국시각 19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일본을 1-0으로 격파하며 16강에 진출했다.

한편, 베트남 대표팀의 아시안게임 16강 진출 소식에 박항서 감독에게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박항서 감독은 과거 '집사부일체'에 출연했을 때 "선수들과 친해지는 방법이다. 기분이 좋으면 세게 쓰다듬고, 졌을 때는 등을 토닥여준다"며 '파파 스킨십'을 자신의 리더십 비법으로 공개한 바 있다.

이어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정부에서 받은 3급 노동훈장을 보여주며 "최고의 훈장이다. 베트남에서 받은 거라 의미가 있다"며 "국민들의 기대 수치는 높고 내가 계약 기간이 많이 남아 있는데 내년 말까지인데 이걸 어떻게 끌고 가야 하지? 국민들 기대 수치에 어떻게 맞춰야 하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부담감을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며 파키스탄과 조별리그 1차전에서 3-0으로 승리한 데 이어 네팔과 2차전에서도 2-0완승을 하며 무패로 베트남을 16강에 진출시켜 진가를 보인다.

조이뉴스24 도철환기자 do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항서 감독' 부담감 떨쳐내고,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16강 진출 시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