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튜브]논란 해명한 이재명, "왜곡된 소설, 그걸 믿습니까?"


[아이뉴스24 이영훈 기자] 이재명 지사가 최근 논란이 된 김사랑씨의 강제 정신병원 입원 연루 의혹 등 자신을 둘러싼 논란과 언론보도에 대해 "보도가 아닌 소설"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서울역사박물관 야주개홀에서 열린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에서 조직위원장으로 참석했다.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이재명 지사의 신변 관련 여러 이슈가 많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 다큐영화를 만든다고 해도 개입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이재명 지사는 "경찰이 입원 시킨 것이고 이재명이 한 게 아니다. 그럼에도 많은 언론이 그랬을지도 모른다는 식으로 보도하고 있다"며 "그것은 보도가 아니고 소설이며, 알면서 쓰는 소설은 조작이고 왜곡"이라고 김사랑씨 강제 입원 보도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그런 것이 아니라 저에 대한 진실과 팩트를 찾아내서 작품으로 만든다면 영광으로 생각하겠다"며 "그런 것은 절대 안 막을 테니까 많이 찾아서 해달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지난 6월 지방선거 기간 불거진 여배우 김부선 관련 스캔들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보도한 조직폭력배 연루설 등의 구설에 휘말려 연일 해명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DMZ국제다큐영화제'는 국내외 다양한 다큐멘터리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큐 축제로 평화·소통·생명의 메시지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통해 세계인들과 함께 하는 영화제다. 오는 9월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8일 간 열린다.

앞서 이 영화제는 배우 조재현이 집행위원장으로 활동했으나 올해 초 '미투 캠페인'으로 인해 사퇴하고 홍형숙 감독이 새 집행위원장으로 취임했다. 또 조직위원장으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조직위원장으로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최종환 파주시장이 활동한다.

이영훈기자 rok665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튜브]논란 해명한 이재명, "왜곡된 소설, 그걸 믿습니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