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범수X도끼, 이 조합 궁금하다…2일 콜라보곡 발표


'캘리 샤인'으로 선사하는 3분 30초의 '소확행'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가수 김범수와 래퍼 도끼의 첫 콜라보레이션 신곡이 베일을 벗는다.

김범수는 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래퍼 도끼와 함께 작업한 '메이크 트웬티(MAKE 20)'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싱글 '캘리 샤인(Cali Shine)'을 발매한다.

지난 4월 발표한 리메이크 싱글 '난 널 사랑해'에 이은 '메이크 트웬티'의 두 번째 싱글 '캘리 샤인'은 프로젝트 키워드 중 하나인 위메이크(we.MAKE)의 스타트를 끊는 곡으로, 서로 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구사하는 김범수와 도끼의 조합이 인상적이다.

김범수와 도끼는 곡 준비 과정에서 편하게 자신들만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이번 싱글에 담아내기로 결정했고, 그 중 '여행'을 주제로, 두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 미국 캘리포니아를 떠올리며 '캘리 샤인'을 탄생시켰다.

듣기만 해도 화창한 여름날의 캘리포니아 해변이 떠올려지는 청량한 사운드와 여유 넘치는 김범수의 보컬, 리듬감 충만한 도끼의 랩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다.

김범수는 "듣는 분들이 굳이 노래에 나오는 배경을 떠올리지 않아도 좋고,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좋다. 이렇게 더운 여름 마음의 휴식처 또는 자신만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곡으로 남기를 바란다"며 "'대확행'을 안겨준 도끼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범수X도끼, 이 조합 궁금하다…2일 콜라보곡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