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캐딜락, 전 차종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지원


햅틱 터치 패드와 HUD 등 통해 어플리케이션 조작·확인 가능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캐딜락이 고객 편의를 강화한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어플리케이션을 플래그십 모델인 에스컬레이드와 CT6를 비롯해 캐딜락 전 차종에 탑재한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을 차량과 연결해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 기능을 구현하는 시스템이다. 국내의 경우 카카오내비, 멜론, 지니 뮤직 등의 어플리케이션과 호환된다.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주행 중에도 음성으로 전화 발신과 수신, 문자 전송, 정보 검색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스티어링 휠 좌측에 배치된 '음성인식' 버튼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ATS, ATS Coupe, ATS-V, CTS, CTS-V, CT6, Escalade(이상 2016년형부터), XT5(이상 2017년형부터) 등 전 차종에서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오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USB 포트로 스마트폰을 연결해 기능을 'On'으로 하면 된다. ATS, CTS의 경우 CUE 시스템에서 'Android Auto' 아이콘을 터치해 사용할 수 있다. CT6는 센터 콘솔에 마련된 햅틱 터치 패드를 통해 조작이 가능하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장착된 모델인 경우 전면 유리를 통해 조작 여부와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딜락, 전 차종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