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기술혁신기업 경쟁력 강화 위해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올해 하반기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지원사업 설명회가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박용현)는 산·학·연 출신의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기술노하우와 경험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8년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지원사업(ReSEAT 프로그램)' 설명회를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ReSEAT 프로그램은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기술혁신기업 기술멘토링 활동을 통해 기술혁신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기술혁신기업을 총괄 지원하고 있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 주관사업자를 새롭게 지정하여 사업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추진체계를 개편했다.

설명회에는 기업 담당자 및 고경력 과학기술인, 유관기관 등 120여명이 참석하여 ReSEAT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ReSEAT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개발기술 및 특허와 관련하여 자문을 받은 지원파트너스의 이성균 대표와 기술멘토링에 참여한 고경력 과학기술인 권태완 전문위원의 사례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프로그램은 올 상반기에 61과제를 선정했다. 고경력 과학기술인 82명이 기술혁신기업의 기술 컨설팅, 애로기술 해결, 특허 출원 및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멘토링을 수행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매월 상시 현장자문 과제를 고경력 과학기술인과 매칭하고 있다. 지난 6~7월에 36개 과제를 추가 발굴했다.

상시 현장 자문과제는 8월에도 모집·선발한다. 현장 자문을 받고 싶은 중소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고경력 과학기술인은 홈페이지에 인력정보를 등록한 후 기술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거리 및 교육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강병삼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과학기술인과 기술혁신기업 상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ReSEAT 프로그램을 통해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일거리 창출과 동시에 국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역량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