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썰전` 유시민 작가, "드루킹 사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드루킹이 나에게 접근했다"


[조이뉴스24 도철환 기자] 드루킹 수사로 고 노회찬 정의당 의원이 사망하면서 과거 유시민 작가가 썰전에서 드루킹을 언급한 사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월 19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는 드루킹 사건에 대한 팩트를 설명하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제가 좀 안다"고 이야기했다.

[출처=JTBC 방송화면 캡처]

또한, 유시민 작가는 드루킹과 만난 적이 있다고 하며 "드루킹이 나에게 접근했다가 안 되니까 다른 사람에게 접근했다는 소문이 있더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이어 유시민 작가는 "노회찬 의원과 함께 팟캐스트를 진행할 당시였는데 강연을 해달라고 해서 2014년 '피케티의 21세기 자본론' 강연을 하러 갔던 기억이 있다"면서 "경공모 강연에는 100여 명이 있었는데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등 사회적으로 좀 잘 버는 사람들이었다"고 덧붙였다.

당시 강연장 분위기에 대해서는 "가보고 되게 특이하다고 느꼈다. 주식, 자산운용, 명리학, 사주, 점성술 등이 경공모 사람들의 주 관심사였다. 경공모가 만들어진 배경을 보면 드루킹이 예언서를 가지고 사람들을 끌어모았다. 강연장에서 느꼈던 묘한 종교적 분위기를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도철환기자 dod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썰전` 유시민 작가, "드루킹 사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드루킹이 나에게 접근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