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경수 `드루킹`에게 500만 원 받았나? 보좌관 폭로 "인사청탁 금품"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지사의 의원 시절 보좌관을 지낸 한모씨(49)를 다시 소환 조사했다.

전 보좌관 한씨는 23일 오전 9시53분쯤 서울 서초구 특검사무실에 변호인 두명과 함께 출석했다.

또한, 특검팀은 지난 17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한씨의 거주지와 차량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집행한 바 있으며 19일 한씨를 소환해 조사했다.

이어 한씨는 김경수 의원의 보좌관으로 재직하던 지난해 7월 드루킹 측근 `성원` 김모씨(49)로부터 500만원을 받았으며 드루킹 김씨가 구속되자 올해 3월 26일 이 돈을 돌려준 것으로 알려졌다.

한씨는 금전을 주고받은 사실은 시인했다.

[출처=방송화면 캡처]

한편, 경찰 조사에서 경공모 회원들은 드루킹이 김경수 지사에게 경공모 핵심 회원 도모(61) 변호사를 ‘오사카 총영사’에 임명해달라는 인사청탁과 관련한 편의를 바라며 금품을 주고받았다고 말했다.

이에 특검팀은 도 변호사의 하드디스크에서 나온 메신저·이메일 내역 등에서 그가 드루킹에게 먼저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한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도 변호사는 2016년 총선 직전 드루킹과 함께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이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에게 금품을 불법 기부했다는 의혹에 깊숙이 관여한 혐의 등으로 17일 새벽 조사 중에 긴급 체포됐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수 `드루킹`에게 500만 원 받았나? 보좌관 폭로 "인사청탁 금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