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폭 연루설 `이재명 사퇴` 국민청원, 현재 6만명 넘어 `20만명` 넘어가면 청와대 공식 답변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2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이후, 성남 지역 국제마피아조직과 연루설이 제기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사퇴 청원이 하루 만에 참여 인원 6만 명을 넘어섰다.

22일 등록된 “불법폭력조직 코마트레이드와 연루된 성남시장 은수미와 경기도지사 이재명 즉각 사퇴하라”는 청원은 23일 오전 기준 참여인원 6만2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출처=뉴시스 제공]

6만 명을 넘은 이 글의 청원인은 “한 청년의 죽음에서 시작된 그 내막에 감춰진 검은 세력과 그들의 뒤를 봐주던 세력, 이것이 대한민국인가. 이것이 나라인가”라고 되물으며 이 지사와 은 시장의 즉각 사퇴를 말했다.

한편, 이 청원 이외에도 21일 밤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 이후 이번 사태에 대한 수사, 이 지사와 은 시장의 공식 퇴진을 요구하는 청원이 수십 개나 등록됐다.

한 청원인은 “패륜, 불륜에 이어 조폭 연루”라며, 그동안 여러 차례 논란을 겪어왔던 이 지사의 행태를 비난하며 “스스로 물러나야 할 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경기도민으로서 수치와 자괴감이 더 이상 일지 않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한 달 내 참여인원 20만명을 넘길 경우 공식 답변을 하고 있어 앞으로 이 청원의 참여인원이 늘어날지에 주목되고 있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폭 연루설 `이재명 사퇴` 국민청원, 현재 6만명 넘어 `20만명` 넘어가면 청와대 공식 답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