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종학 장관, 中企 달래기…"서민경제 펴야 中企 산다"


장관은 중기중앙회, 12개 지방청은 전국 곳곳 중기 현장으로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최저임금 인상에 반발하는 중소기업 달래기에 나섰다.

홍 장관은 1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된 '최저임금 인상, 중소기업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경영현장의 어려움을 들었다. 이번 간담회는 내년도 최저임금이 8천350원으로 결정되자 중기중앙회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대책을 요청하면서 마련됐다.

아울러 중기부 12개 지방청장들도 중소기업을 방문해 전국 중소기업인들의 의견을 들었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의 어려움과 요청사항을 듣고 조금이나마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문재인 정부는 서민경제와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라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매주 1회 이상 발표해 63개 대책, 890개 과제를 발표했다는 설명이다. 카드수수료 인하,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특별법 제정 등 골목상권 보호에도 힘써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제인 정부의 제이노믹스(J-nomics)는 서민경제에 돈이 돌아야 경제가 살아난다는 원리에 기반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론은 서민경제에 돈이 돌게 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리는 정책"이라며 중소기업인들을 달랬다.

아울러 중소기업인들에게 "정부부처는 물론 국회에도 뜻을 전달하고 최대한 대책마련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기업을 향해서도 "최저임금 인상분에 대해 납품단가 반영 요청을 하면 적극 수용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노동자는 임금이 오른 만큼 더 열심히 일하고, 물건을 살 때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려달라"며 "공무원 노조도 30%로 돼 있는 선택적 복지비용의 온누리 상품권 구매비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단체와의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종학 장관, 中企 달래기…"서민경제 펴야 中企 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