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시안게임 축구 명단` 국민 뜻 이루어졌다? 손흥민 조현우 "토트넘 감사"


[조이뉴스24 김효석 기자]2018 아시안게임 한국 축구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16일 오전 김학범 감독은 서울 종로구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남자 축구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16일 김학범 감독은 23세 이하 선수 20명으로 구성되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에서 와일드카드(23세 이상) 3장을 모두 사용한다 전했다.

23세를 초과하는 선수로는 황의조(감바 오사카, 일본), 손흥민(토트넘 핫스퍼, 잉글랜드), 조현우(대구 FC)이다.

[출처=네이버 캡처]

한편, 김학범 감독은 “토트넘 구단에도 합류하는 것에 동의를 해줬기 때문에 감사를 드리고, 대구 구단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조현우 차출에 동의해준 대구 감독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황의조 마찬가지다. 팀의 경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협조해줘서 감바 오사카 구단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기술적인 부분을 먼저 봤다. 체력적인 부분과 맞물려서 선발했다”며 “동료를 위해 싸워라, 이런 부분을 총 망라해서 20명을 선발했다. 전 선수들이 경기를 뛸 수 있는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포함해서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는 선수들을 뽑았다”고 전했다.

이어 와일드 카드로는 “손흥민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해외파 선수들에 대한 부분은 합류 시점이라든지 팀의 동의가 이뤄지지 않은 곳이 있어서 황희찬, 손흥민, 이승우 선수는 각 구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하고 있다. 합류시점은 정해진 것이 없다”며 “조현우 선수 선발 건은 사실 우리가 역대 수비에 대한 안정을 찾고 그랬지만 골키퍼 부분이 하나를 막으면 한 골을 득점하는 것과 똑같다. 조현우 선수가 보여준 기량을 놓고 봤을 때 뽑아도 무리가 없겠다 생각했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김효석기자 khs1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안게임 축구 명단` 국민 뜻 이루어졌다? 손흥민 조현우 "토트넘 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