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출연 하나금융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공개 1개월 만에 금융권 최초 기록 세워···축구화 증정 등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을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가 약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발표했다.

손흥민이 출연한 하나금융의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는 9일 현재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인 유튜브에서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금융권의 광고로는 최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 3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며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손흥민을 비롯한 축구 대표팀의 투혼이 이번 결과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글로벌 스포츠 스타 손흥민을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선택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는 30초 길이의 영상 광고를 끝까지 자발적으로 시청한 시청자의 비중이 유튜브 다른 광고 캠페인 대비 1.5~2 배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이번 광고에 대한 반응이 역대 광고 대비 유난히 빠르고 높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잠재 고객인 10~20 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고등래퍼' 김하온의 자작곡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반응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김하온과의 콜라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KEB 하나은행 광고 역시 유튜브 내에서 38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유튜브 영상 시청 1 천만 뷰 돌파를 기념해 특별 감사 이벤트도 마련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광고 촬영 당시 손흥민이 착용한 의상과 직접 신고 뛰었던 운동화, 사인볼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출연 하나금융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