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상반기 국내 구글 인기 검색어 1위 '미세먼지'


신과함께 등 다수 영화도 순위권 차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올해 상반기 국내 이용자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는 '미세먼지'로 나타났다.

구글코리아는 1월1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국 구글 사이트에서 작년 하반기대비 검색량이 증가한 검색어를 집계한 순위를 2일 발표했다.

이번 집계에선 단순한 웹사이트명과 일부 성인 검색어 등은 제외됐으며, 모바일과 PC 검색량 데이터를 합산해 집계됐다.

상반기 한국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는 미세먼지, 신과 함께, 하트시그널 시즌2, 블랙 팬서, NBA , 나 혼자 산다, 조민기, 외모지상주의, 평창 동계올림픽, 토르: 라그나로크 순이었다.

미세먼지는 지난 2017년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 종합 12위에 올랐다가 올해 1위로 뛰었다. 예년에 비해 초미세먼지 경보와 주의보도 여러 차례 발령되면서 외출 전 구글을 통해 미세먼지 상태를 미리 검색해보는 사용자가 특히 많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구글 측은 설명했다.

종합 2위에는 올해 초 흥행 광풍을 일으켰던 '신과 함께'가 올랐다.

'신과 함께' 외에도 다수의 영화가 순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종합 4위를 차지한 '블랙 팬서'와 작년 하반기에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위에 오른 '토르: 라그나로크' (10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중 하나로 꼽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17위) 등 마블 스튜디오의 히어로 영화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반기 국내 구글 인기 검색어 1위 '미세먼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