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인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에 자사 가전제품 전달


"인도 참전용사 용기, 희생에 감사의 뜻"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6·25전쟁 기념일에 맞춰 인도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LG전자는 지난 23일(현지시각) 인도 델리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신봉길 인도 대사 등 50여 명을 초청해 오찬 자리를 마련하고 감사장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참전용사와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뜻에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정수기 등을 선물했다. 공기 오염이 심한 세계 10대 도시에 인도의 9개 도시가 포함될 정도로 환경이 열악하고 현지 식수 공급과 위생도 좋지 않은 점을 고려해 건강관리가전을 선택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은 "인도 참전용사의 용기와 희생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도는 한국전쟁 당시 의료지원부대, 포로감시부대 등 총 6천명 이상을 한국에 파병한 바 있다. 현재 한국전쟁 참전협회는 인도 정부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생존한 참전용사 6명 외에 미망인 및 후손을 포함해 총 31명이 가입해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4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도 한국전쟁 참전용사 186명에게 후원금과 패딩점퍼를 전달한 바 있다. 에티오피아의 큰 일교차와 난방 시설이 부족한 상황을 감안해 참전용사들에게 임직원들이 준비한 패딩점퍼를 선물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인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에 자사 가전제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