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와이스, 박진영 손잡고 9월 日 첫 정규앨범 낸다


타이틀곡 'BDZ', 박진영 프로듀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박진영과 손잡고 9월 12일 일본서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22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트와이스가 9월 12일 일본서 'BDZ'라는 앨범 타이틀로 첫 정규 음반을 발매한다"면서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 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BDZ'는 JYP의 수장 박진영이 프로듀스해 큰 기대를 모은다"고 덧붙였다.

박진영과 트와이스의 조합은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올해 4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 국내서 뜨거운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시그널'은 공개 후 각종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 및 각종 음악 방송 12관왕을 차지했다. '왓 이즈 러브?' 역시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석권했고 각종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2관왕을 차지했다.

트와이스가 일본서 첫 발표하는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박진영이 프로듀스한 'BDZ'를 어떤 느낌으로 표현할지, 또 '박진영 X 트와이스'라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빅히트 행진을 이어갈 지 기대를 모은다. 이번 앨범에는 트와이스가 일본서 지금까지 발매해 온 세 싱글 타이틀곡인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캔디 팝(Candy Pop)', '웨이크 미 업(Wake Me Up)', 그리고 타이틀곡 'BDZ'를 포함한 신곡 5곡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지난해 6월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 후 1년 3개월여에 달하는 트와이스의 일본 활동을 집대성하는 앨범이다.

특히 이번 음반은 5월 16일 발매한 일본 3번째 싱글 '웨이크 미 업'이 현지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고 베스트 앨범부터 2장의 싱글까지 3연속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일본 데뷔 1년여만에 '아시아 원톱 걸그룹' 위상을 떨치고 있는 트와이스의 현지 첫 정규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첫 정규앨범 발표와 함께 일본 첫 아레나 투어로도 현지팬들과 직접 만난다. 9월 29일과 30일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홀을 시작으로 10월 2일과 3일 아이치 일본 가이시홀, 12일~14일 효고 고베 월드 기념홀, 16일과 17일 도쿄 무사시노무라 종합 스포츠 프라자 메인 아레나 등 일본 4개 도시, 9회 공연을 펼친다.

한편 트와이스는 7월 9일 오후 6시 국내서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왓 이즈 러브?' 후 3개월여만에 돌아오는 트와이스는 이 곡으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와이스, 박진영 손잡고 9월 日 첫 정규앨범 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