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도비-MS, 클라우드 문서 관리 서비스 개선


양사 서비스 통합…'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개선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어도비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관리 서비스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개선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시스템 '오피스 365' 전반에 걸쳐 PDF 서비스를 통합하는 등 협력을 강화한다.

PDF 서비스인 '어도비 애크로뱃 DC(기업용)'에 가입한 오피스 365 이용자는 온라인 버전의 MS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의 기본 메뉴에서 PDF 문서 제작·편집·고품질 보기·암호 설정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전자서명 서비스 '어도비 사인'은 회사자원관리(ERP)·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인 '다이나믹스 365'와 긴밀히 통합돼 세일즈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는 사용자는 빠른 탐색을 위해 새로운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사용할 수 있다. 고객정보 플랫폼 '링크드인 세일즈 네비게이터'의 고객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계약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어도비 사인은 미국 정부의 클라우드 보안 기준을 준수하는 '페드램프 테일러드 인증'을 받을 정도로 높은 보안을 자랑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향후 양사는 어도비 사인을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를 통해 제공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애슐리 스틸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와 MS는 오피스 365·다이내믹스 365·어도비 사인·어도비 애크로뱃 DC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해 고객이 신속한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도비-MS, 클라우드 문서 관리 서비스 개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