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엄경철의 심야토론' 북미회담 성과 논란, 박영선·원유철·정병국·노회찬 출연


[조이뉴스24 박용근 기자] '엄경철의 심야토론'에서 북미정상회담 성과에 대해 토론이 펼쳐진다.

16일 첫 방송되는 KBS1 '엄경철의 심야토론'에서는 '북미담판, 비핵화 진전? 빈손 합의?'라는 주제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 정병국 바른미래당 의원, 노회찬 정의당 의원이 출연해 토론을 진행한다.

[출처=KBS 제공]

세기의 담판으로 불리던 북미정상회담이 4개항의 합의문을 도출하고 막을 내렸지만 합의 내용을 둘러싼 논란이 가열되는 등 거센 후폭풍이 불고 있다.

합의문에서 북한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노력을 약속했지만, 핵심 쟁점이었던 CVID(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가 빠지면서 그 평가가 크게 엇갈리고 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이 협상기간 중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 등을 언급해 국내에서 안보를 둘러싼 논쟁도 점화되고 있다.

[출처=KBS1 '엄경철의 심야토론' 예고 영상 캡처]

과연 북미합의는 비핵화의 문을 연 것인가? 아니면 빈손 합의에 불과한가?

그리고 6.12 합의 이후 후속회담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구체적 로드맵은 어떻게 설계해야 할 것인가?

'엄경철의 심야토론'은 한국을 대표하는 여야 정치인들과 함께 북미정상회담을 평가해보고 한반도 비핵화의 조건과 과제 등에 대해서 심도깊게 토론해보고자 한다.

한편 KBS1 '엄경철의 심야토론'은 오늘(16일) 밤 10시30분부터 방송된다.

조이뉴스24 박용근기자 pyk1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엄경철의 심야토론' 북미회담 성과 논란, 박영선·원유철·정병국·노회찬 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