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폭행` 배용제 시인 "성관계는 할수록 익숙해진다." 징역 8년 확정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고등학생 제자들을 성폭행 및 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시인 배용제(54)에 대해 징역 8년 확정이 결정됐다.

오늘 15일 대법원 3부(주심 민유숙 대법관)는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배용제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하고 20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한 원심 판결을 확정한다 전했다.

시인 배용제는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경기도 한 예술고교의 문예창작과 실기교사로 근무하던 중 자신의 제자인 여학생 5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하는 등 성폭력을 가한 혐의와 성적 수치심을 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과거 배씨는 미성년 제자들에게 “시의 세계를 넓히려면 성적인 경험이 있어야 한다”, “할수록 익숙해진다”, “나는 너의 가장 예쁜 시절을 갖고 싶다”는 등의 말로 접근해 성폭행하거나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mbc 방송화면 캡처]

한편, 배용제 시인은 학교 복도에서 한 여학생이 넘어지자 속옷이 보인다고 말하는 등 성적 수치심을 주는 발언을 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도 인정됐다.

이어 검찰은 배씨가 자신의 추천서가 학생들의 입시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해 이 같은 짓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폭행` 배용제 시인 "성관계는 할수록 익숙해진다." 징역 8년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