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글로벌 차량용 헤드램프 제조업체 ZKW 인수


지분 70% 인수…(주)LG가 30% 인수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용 헤드라이트 및 조명 업체인 'ZKW'를 인수하기로 했다.

LG전자는 26일 ZKW의 지분 70%를 7억7천만유로(약 1조108억원)에 인수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나머지 30%는 (주)LG가 3억3천만유로(약 4천332억원)에 인수한다. 우리 돈으로 총 1조4천400억원에 달하는 인수 금액이다. 이번 인수는 이날 열린 이사회를 통해 결정됐다.

LG 관계자는 이번 인수에 대해 "자동차 부품 사업 성장동력 추가 확보를 통한 미래사업 경쟁력 제고 및 포트폴리오 개선을 통한 향후 투자수익 기반 강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번 ZKW 인수로 자동차 부품 사업 중 '자동차용 조명 사업'이라는 성장동력을 대폭 강화, 글로벌 자동차 부품 티어1(Tier 1)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혀 나갈 계획이다.

1938년 설립된 ZKW는 헤드램프 등 차량용 조명을 생산하는 업체로,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폴크스바겐, 볼보, 포드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은 "이번 인수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LG전자 자동차 부품 사업의 성장동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LG전자의 앞선 IT기술과 ZKW의 프리미엄 헤드램프 기술을 결합해 자동차용 라이팅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글로벌 차량용 헤드램프 제조업체 ZKW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