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성공한 창업자들의 조언 '투 스타트업'


다채로운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성공 스토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시장에는 기업이 넘쳐난다. 기업이 최대한 호평을 얻고 다른 업체보다 두각을 나타내려고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또한 스타트업 창업가들은 아이디어가 넘쳐나고 창업가 정신도 대단하다.

특히 요즘처럼 불경기로 청년들이 취업하기 힘겨워하는 상황에서 그들이 더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창업가가 된다는 것은 사업 한두 개를 시작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창업가 정신과 사업을 정상 궤도에 올릴 추진력을 갖추고 있느냐 하는 문제인 것이다.

신간 'To. 스타트업'은 성공한 창업자들의 차별화된 조언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영국 및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사업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온라인 액세서리 판매에서부터 생과일주스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의 사업 아이템은 물론 성공한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잘나가는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중요한 조언은 '좋아하는 일을 할 것, 좋은 사람들과 어울릴 것, 고객을 잘 관리할 것, 마케팅 역량을 키울 것'이다. 보그인어백의 케이트 캐슬, 이노선트의 리처드 리드, 오디오부의 마크 록 같은 창업가들이 들려주는 얘기는 야망을 자극하는 동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 책은 이들의 이야기를 한데 묶어 읽기 쉽게 구성했다.

(대니 베일리, 앤드류 블랙먼 지음, 정동현 옮김/스타리치북스, 2만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성공한 창업자들의 조언 '투 스타트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