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T전략포럼] '눈앞'으로 다가온 3세대 블록체인 시대


박창기 거번테크 대표 "1, 2세대 블록체인 개선한 3세대 확산"(프리뷰)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올해부터 블록체인 기술은 '3세대 블록체인'의 발전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8일 '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리는 'IT전략포럼 2018'에서는 박창기 거번테크 대표가 블록체인 기반 응용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3세대 암호화폐에 대해 전망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블록체인OS 회장과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1999년 증권정보사이트 팍스넷을 창업하고, 2017년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보스코인에 대한 ICO(암호화폐 공개)를 성공시키기도 했다.

블록체인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현재 1세대와 2세대 블록체인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경우 속도가 느리고 확장성에 한계가 있으며, 업그레이드나 사용에 어려움이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를 해결할 방법으로 1, 2세대 암호화폐의 문제점을 보안한 3세대 블록체인(블록체인 3.0)이 등장해 올해부터 확산될 것으로 박 회장은 전망했다.

3세대 블록체인은 속도가 빠르고 비용이 적게 들며 사용하기에 편리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탈중앙화도 기존 블록체인보다 더 진전됐다.

박 대표는 "3세대 블록체인은 가동중에는 수정하기 어려움 이더리움 등과 다르게 스스로 진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이뉴스24가 주최하고, 금융투자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오는 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서 ▲블록체인과 금융 ▲'블록체인 컨버젼스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신기회 ▲블록체인 거래혁명(특별강연) 등 3세션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열띤 강연과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사전등록제를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자들에게는 일반 10%(9만원), 학생 20%(4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마감은 7일까지이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T전략포럼] '눈앞'으로 다가온 3세대 블록체인 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