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상호 감독 "'염력' 탄생은 '부산행' 흥행 덕"


"'부산행' 하고 난 뒤 흥행 감독됐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연상호 감독이 흥행에 성공한 전작 '부산행'을 언급했다.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에서 '염력'(감독 연상호, 제작 (주)영화사 레드피터)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연상호 감독, 배우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김민재 등이 참석했다.

연상호 감독은 "영화 '부산행'을 하고 난 뒤 어찌됐든 흥행 감독이 됐다"고 입을 뗐다.

이어 "그래서 아무래도 영화를 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부분이 있었다. 다음 영화는 망할 수 있지만 남들이 하기 어려운 걸 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밝혔다.

연상호 감독은 "일단 우리나라에서 블록버스터로 만들어지기 힘든 코미디를 하고 싶었고 여기에 사회적 메시지가 강하게 들어갔으면 좋겠다 싶었다"며 "또 이런 부분에 초능력을 섞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작 '부산행'이 크게 성공하지 못했으면 '염력'은 들어가기 힘든 프로젝트였다. 영화를 보고 나서도 이 작품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염력'은 우연히 상상초월의 초능력을 얻게 된 남자 신석헌(류승룡 분)이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놓인 딸 신루미(심은경 분)를 구하기 위해 세상을 놀라게 할 염력을 발휘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1천156만 관객을 사로잡은 영화 '부산행'(2016)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다.

한편 '염력'은 오는 31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상호 감독 "'염력' 탄생은 '부산행' 흥행 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