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우리집AI' 기존 IPTV 사용자도 쓴다


'배달의민족'과 제휴, 음성 주문 서비스 도입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자사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IPTV 'UHD1' 셋톱박스에 오는 25일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21일 발표했다.

기존에 인공지능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는 U+tv UHD2 셋톱박스 이용 고객 50만여명 외 UHD1 셋톱 고객 100만여명도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셋톱을 통해 25일부터 U+우리집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U+우리집AI 서비스는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 플러스' 또는 U+tv 리모콘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U+tv 다시보기(VOD)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VOD 제목을 몰라도 장르, 배우, 감독, 출시시기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쉽게 찾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V시청 중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검색 결과를 TV화면에서 보여주고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U+우리집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고객감사대축제'도 다음달까지 연장한다. LG유플러스는 U+tv 아이들나라 출시 3개월 조회수 2천만회, 홈IoT 가입자 1백만 가족 돌파를 기념해 지난달 20일부터 U+인터넷(기가슬림 또는 기가인터넷) 가입고객 중 U+tv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과 IoT 패키지 상품 5종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프렌즈플러스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행사기간을 연장하면서 보다 많은 IPTV, 홈IoT 이용고객들에게 새롭고 편리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프렌즈플러스 무료 증정 대상을 신규 가입자는 물론 재약정 고객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 U+우리집AI는 제휴 서비스를 ▲YBM(영어교육) ▲웅진북클럽(동화) ▲LG생활건강샵 및 GS프레시(쇼핑) 외에 인기 배달앱 '배달의 민족'도 추가 제공한다. 예를 들어 "클로바, 배민에서 치킨시켜줘"라고 말하면 최근 시킨 메뉴를 주문해 준다. 자주 찾는 메뉴를 '단골주문'으로 설정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문조회나 주문취소까지 음성명령으로 가능하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 상무는 "우리집AI 서비스 고객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 서비스와 동시제어 가능한 IoT제품을 지속 늘리고 AI-IoT-IPTV 융합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우리집AI' 기존 IPTV 사용자도 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