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감원 직원, 암호화폐 투자했다가 정부 발표 전 매도


홍남기 "공무원 한두명 사례 있어 진상조사", 국회 "엄정히 조사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금융감독원 직원이 암호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의 대책 발표 직전에 매도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18일 국회 정무위원회 '암호화폐 대응 관련 긴급 현안질의' 현안 보고, 지상욱 바른정당 의원의 질의에 대한 에서 "내부 거래 관계는 공무원 한 두명의 사례가 있어서 진상조사를 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최흥식 금융감독원장도 "금감원 직원이 암호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 대책 발표 직전에 매도했다는 첩보가 있는데 확인해봤나"라는 지상욱 의원의 질문에 "첩보를 받아서 조사하고 있다"고 인정했다.

국회 정무위원들은 이같은 행위의 엄중함을 지적하면서 엄정한 조사를 촉구했다. 김용태 국회 정무위원장부터 "정부의 방침이 선물 거래에 미치는 영향을 따지면 어마어마한 차익이 발생할 수 있는데 여기에 공무원들이 개입됐다면 엄청난 일"이라며 "분명히 조사해서 정확히 처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시세에 영향을 줬다는 법무부장관이나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발언은 기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 때 나온 것"이라며 "그것을 예상하고 (공무원이) 미리 매도했을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선동 자유한국당 의원은 "발언이 아니라 내부 흐름을 직원들은 알고 있는 것"이라며 "경제부총리의 발언 시점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기관의 판단을 알고 있을 법한 지위에 있는 사람들이 이를 내부적으로 활용해서 자신의 자산 관리에 이용하고 그것이 외부로 유출됐다면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감원 직원, 암호화폐 투자했다가 정부 발표 전 매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