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철비' 정우성 "곽도원, 날 사랑해주는 배우"


"신뢰 갖고 연기하는 일 축복…더 푸근하게 연기"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정우성이 곽도원과 함께 나눈 연기 호흡을 돌이켰다.

11일 서울 용산 CGV에서 영화 '강철비'(감독 양우석, 제작 모팩앤알프레드)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영화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북한의 권력 1호와 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 분)가 남한으로 피신하면서 벌어지는 일촉즉발 한반도 최대 위기를 그린 첩보 액션 영화다. 국내 최초 핵전쟁 카운트다운을 알리는 블록버스터다. '변호인' 양우석 감독의 신작이다.

정우성은 북한 정찰총국 출신의 정예요원 엄철우 역을 맡았다. 그는 북한에서 발생한 쿠데타로 인해 부상 당한 권력 1호와 함께 남한으로 피신 오게 되면서 일촉즉발의 전쟁 상황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인물이다. 그는 영화 '아수라'에 이어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대행 곽철우 역 곽도원과 가까이서 연기 호흡을 나눴다.

이날 정우성은 동료이자 동갑내기 친구인 곽도원을 향해 남다른 애정과 신뢰를 드러냈다. 그는 "한 동료에게 신뢰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라며 "동료 배우와 함께 연기하면서 주고받을 수 있는 교감이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아수라'를 통해 처음 만나 서로 교감하는 재미를 느꼈다"며 "동료에서 동갑내기 친구로, 서로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때 '강철비'로 만나게 돼 타이밍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곽도원과 나눈 두터운 신뢰에 대해서 언급하며 정우성은 "신뢰는 상대가 나에게 보여줬을 때 아닌가. 곽도원이 날 참 사랑해주는 것 같다. 연기할 때 이 친구가 날 정말 좋아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푸근하게, 혹은 더 못되게 장난도 쳤다"며 "연기하면서 그런 미묘한 감정이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연결됐고 그런 호흡이 영화에 담겼다"고 설명했다.

'강철비'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철비' 정우성 "곽도원, 날 사랑해주는 배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