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지털페이지, 스마트앱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인공지능 기반 메모 앱, 기능서비스부문 정보관리분야 최우수상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의 자회사인 디지털페이지는 '스마트앱어워드 2017'에서 자사 메모앱 서비스 '디지털페이지(DigitalPage)'가 기능서비스부문 정보관리분야에서 최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8일 발표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앱 시상식으로, 3천명으로 구성된 인터넷전문가와 평가위원단이 최근 1년간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스마트앱 중 가장 우수한 앱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i-AWARD)위원회가 주관한다.

이번 스마트앱어워드에서 디지털페이지는 쉬운 메모 작성, 검색을 위한 사용성 강화, 기능에 맞는 사용자인터페이스(UI) 디자인 등으로 평가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의 컨텍스트(Context) 정보를 기반으로 관련 있는 메모를 자동 연결하는 기능이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디지털페이지는 업무와 관련된 정보, 일정, 아이디어 등 일상에 관한 어떤 것이든 형식 없이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메모 앱이다. 디지털페이지를 활용하면 캘린더, 메모, 할 일과 같이 여러 앱에 분산된 정보와 일상의 기록을 디지털페이지 하나의 앱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최신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연관페이지 추천 기능을 통해 이전 기록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연관된 모든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다.

김형석 디지털페이지 팀장은 "디지털페이지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비결은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시도로 사용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한 덕분"이라며 "앞으로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성을 개선하고 디지털페이지를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페이지는 안드로이드, iOS 뿐만 아니라 웹도 지원하며 디지털페이지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 iOS 앱스토어 등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지털페이지, 스마트앱어워드 3년 연속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