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당, 논란의 중도통합 수습 나섰다


당내 반발 고조되자 공론화 앞당겨…25일 의총 개최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국민의당이 안철수 대표의 '중도통합' 행보와 관련, 당내 여론 수렴에 나선다.

통합론을 이끌어 온 안 대표는 다음달 초 국정감사가 마무리되면 공론화에 착수한다는 방침이었다. 그러나 바른정당과의 통합론을 두고 당내 반발이 고조되는 등 갈등이 일자 부랴부랴 수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24일 오전 호남 중진 의원들과 정기 조찬 회동에서 통합론을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안 대표가 꼽은 대표적 통합 찬성파로, 가장 반발이 거센 호남 중진 달래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김 원내대표는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정책연구원의 통합 여론조사를 언급, "호남에서 조차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찬성하는 여론이 압도적으로 많다"며 "통합이 되려면 국민 여론, 당내 압도적 다수의 찬성, 바른정당의 의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바른정당의 행태에 일부 문제가 있지만 일단 바른정당과의 정책연대를 먼저 해 보고 선거연대까지도 해볼 수 있으면 해보자는 게 중진들의 의견"이라고 말했다.

통합에 대해선 의견이 엇갈렸다. 더욱이 이 자리에 박지원 전 대표와 천정배 전 대표, 정동영 의원 등 대표적 통합 반대파는 회동에 참석하지 않았다.

국민의당은 오는 25일 의원총회를 열어 당내 의견 수렴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의원총회에서 통합파와 반대파가 충돌할 경우 당내 갈등이 깊어질 전망이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논란의 중도통합 수습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