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통합 R&D 체제' 오리온, 3國서 3色 파이 출시


한·중·베서 각각 '초코파이' 신제품 선봬…"글로벌 제품 개발 확대할 것"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오리온이 글로벌 R&D 통합관리 체제를 확립한 이후 첫 신제품으로 파이류 3종을 한국과 중국, 베트남에서 각각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달 말 한국에서 '초코칩 초코파이'를 선보인 후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각각 '큐티파이(Q帝派) 레드벨벳'과 '초코파이 다크'를 최근 잇따라 내놨다.

이 제품들은 오리온 한국 법인 연구소를 중심으로 중국, 베트남, 러시아 각 법인의 연구소를 통합 관리하는 체제를 구축한 뒤 나온 첫 제품들로, 법인별 R&D 노하우를 공유하며 각국 소비자 특성에 맞춰 선보였다. 3개 국가에서 거의 동시에 동일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초코칩 초코파이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에 주력했다. 빵 속에 오독오독 씹히는 초코칩과 깊은 풍미의 초콜릿청크를 넣어 단순히 맛의 확장을 넘어 새로운 식감을 전달하며 근본적인 변화를 줬다.

중국에서 출시한 큐티파이 레드벨벳은 부드러운 초콜릿 코팅 케이크에 딸기와 크렌베리가 어우러진 잼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파이다. 초코파이 다크는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베트남에서 초코파이의 시장 내 리더십 강화와 소비층 확대를 위해 개발한 야심작으로, 진한 초콜릿 맛을 선호하는 베트남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빵 속에 카카오를 듬뿍 담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중국 연구소에서 '카카오 파이'를 만들며 보유한 카카오빵 노하우와 한국 연구소의 마시멜로 기술을 접목해 다크초콜릿 맛이 풍부한 새로운 초코파이를 만들어냈다"며 "초코파이 다크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향후 3년 내 초코파이를 베트남 법인 최초로 연매출 1천억 원에 달하는 메가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리온은 최근 글로벌 기업으로 제2도약을 위해 연구개발, 품질안전, 원료, 생산설비 등 글로벌 통합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연구소는 지난 1월 R&D 역량 및 글로벌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승준 연구소장을 글로벌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연구기획팀과 글로벌 지원팀을 신설했다. 또 연구전문직군 제도를 도입해 우수 연구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글로벌 R&D 기술 교류 협의체인 '글로벌 하이라이트'와 '카테고리 TU(Technical university)'를 개최해 식품개발 원천 기술을 교류하고 신제품 리뷰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승준 오리온 연구소장은 "한국과 중국, 베트남, 러시아 각 법인의 연구소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파이를 시작으로 스낵, 비스킷, 캔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통합 R&D 체제' 오리온, 3國서 3色 파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