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엘앤에프, 양극활물질 생산 공정 개발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서 원가경쟁력 확보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엘앤에프(대표 이봉원, 최수안)는 양극활물질 생산을 위한 혁신공정 개발을 완료, 해외고객 공급을 준비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엘앤에프가 개발한 혁신공정은 양극활물질 생산의 메인 공정인 소성공정에서 처리량을 극대화한 방법이다. 5년간의 연구활동으로 기존 설비 대부분을 이용, 경쟁사 대비 투자비를 최소화하면서도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혁신 공정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니켈 리치(Ni-rich)양극재 생산의 경우 동일 투자비 대비 생산성이 최대 3배까지 높아져, 투자비 절감 및 세계 이차전지 시장에서 월등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지목했다.

이번 공정은 동일모델, 월 200톤 이상 생산시 더욱 효과적이어서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대량 생산에 유리하다.

오는 2020년 양산 적용을 목표로 2단계 추가 혁신공정을 개발 중인 엘앤에프는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와 같은 이차전지 수요 확대로 매출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엘앤에프 관계자는 "이번 공정을 통해 생산된 제품은 올해 말부터 해외 고객에게 판매가 시작될 예정으로 일부 공정을 공개하지 못하는 상황을 이해해 주고 공정 승인을 진행해준 고객사에게 고품질의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엘앤에프, 양극활물질 생산 공정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