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동철 "김명수 인준 뒷거래? 결코 사실 아냐"


"의총 때 한 원론적 보고, 박지원·박주현이 '합의' 주장"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6일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을 앞두고 여권과 개헌, 선거구제 개편, 고소·고발 취하 등 '정치적 뒷거래'를 했다는 의혹을 강력 부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정부가 각종 현안에 매몰된 나머지 개헌, 선거구제 개편에 신경을 못 쓰는 것 같다는 몇몇 의원들의 문제제기가 있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에게 물은 적이 있다"며 "개헌이나 선거구제 개편에 여권은 원론적으로 동의한다는 답변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당 의원총회에 보고할 때도 이런 수준이었는데 박지원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개헌, 선거구제 개편에 합의했다고 썼고 박주현 최고위원이 최고위원회의에서 합의한 것처럼 말한 것"이라며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선 관련 고소·고발 취하도 하루 전에 이뤄졌으니 김 대법원장 인준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고 하는데 고소·고발 취하는 대선이 끝나면 의례적으로 해왔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양당 법률위원장 간 그런 논의가 있었던 것만 알지 언제 고소·고발을 취하할지 전혀 들은 바 없다"며 "공교롭게도 김 대법원장 인준 전후가 돼 오비이락 격으로 그런 일이 벌어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박 최고위원은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대법원장 인준과 관련해 "김 원내대표를 비롯해 중진의원들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임종석 비서실장과 함께 연동형 비례대표제로의 선거제도 개편과 권력구조 분권형 개헌에 합의해 가결 쪽으로 움직였다"고 주장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와 민주당, 국민의당이 한 정치적 뒷거래는 적폐"(정우택 원내대표)라고 강하게 반발한 바 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철 "김명수 인준 뒷거래? 결코 사실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