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애드워시 세탁기, 세제 없이 통 세척


고온과 물살로 오염물 99% 제거…녹색기술인증 취득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드럼세탁기 애드워시가 '무세제 통세척' 기술로 녹색기술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출시한 모든 드럼·전자동세탁기에 '무세제 통세척'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플렉스워시와 액티브워시 등에 탑재된 '무세제 통세척' 기술도 녹색기술인증을 추진 중이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녹색기술인증'은 국가에서 시행하는 환경 기술 인증이다.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에만 부여되며, 환경부 등 8개 정부 부처와 11개 전문 평가기관이 심사한다.

삼성전자의 '무세제 통세척' 기술은 염소계 표백제와 같은 세탁통 전용 세척제 없이 고속 회전으로 발생한 강력한 물살과 고온 살균을 통해 세탁통의 오염물을 99% 제거하는 친환경 세탁통 세척 기술이다.

세탁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세탁통 자체에 오염물들이 껴서 세탁물들이 도리어 오염 될 수 있다. 무세제 통세척 기술은 화학 세제를 사용해 세탁통을 별도로 세척해야하는 기존의 번거로움을 줄여주며, 환경에도 친화적이다.

삼성전자 자사 세탁기 구매 소비자 대상 조사 결과 이 기술이 적용된 세탁기 사용자들의 50% 이상이 실생활에서 지속 사용하고 있는 실용적인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술은 지난 2014년 세계적인 시험·검사 전문기관 '인터텍'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무세제 통세척기능은 세탁기 통이 제대로 세척되지 않거나 세척제가 남아 세탁물이 오염되는 것을 고민하는 세탁기 사용자들을 배려해 개발한 친환경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와 자연 환경을 배려한 혁신 기술들을 개발해 시장에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애드워시 세탁기, 세제 없이 통 세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