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차이나모바일 미구, 상호 콘텐츠 협력 확대


지적재산권을 활용, 캐릭터 상품 교차 판매 추진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웹툰·웹소설 등 한국과 중국의 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게 됐다.

25일 KT(대표 황창규)는 중국 차이나모바일 미구와의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양국간 콘텐츠 사업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5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차이나모바일 미구는 만화, 음악, 게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전문회사로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만화, 웹소설, 음악, 영상 등 콘텐츠 사업 외에도 캐릭터 상품, 지적재산권 분야로 협력을 확대한다.

한국과 중국의 고객들은 KT와 미구의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양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양사는 보유한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판매, 각사의 캐릭터 상품 교차 판매 등을 추진한다.

문정용 KT 문정용 플랫폼서비스사업단장은 "지난 2011년부터 양사간 앱ㆍ콘텐츠 분야 협력을 통해 꾸준히 콘텐츠 교류를 해왔다"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양국의 국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한중일 대표 통신사업자인 KT, 차이나모바일 NTT Docomo 3사간 전략적 협력 협의체인 SCFA(Strategic Cooperation Framework Agreement)를 통해 앱·컨텐츠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진행해 오고 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차이나모바일 미구, 상호 콘텐츠 협력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