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건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10월 분양


영등포뉴타운 개발 프리미엄 수혜 단지…지하철 5호선 직접 연결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오는 10월 서울 영등포뉴타운 1-3구역에 주거, 업무, 상업시설을 함께 갖춘 원스톱 라이프 단지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을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29-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은 지하 5층~지상 30층, 3개 동, 총 296가구로, 전용면적 29~84㎡ 아파트 185가구, 전용면적 21~36㎡ 오피스텔 111실로 구성되며, 이 중 아파트 148가구와 오피스텔 78실이 일반분양 된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스퀘어'로 명명된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 예정이다. 연면적 5만6천657㎡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유동인구 유입이 탁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직접적으로 1천500여 가구의 고정 수요와, 반경 1km 내에 위치한 3만여 가구, 일평균 약 7만의 역세권 유동인구를 갖추고 있는 만큼 영등포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가 될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탁월하다.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직접 연결돼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도보로 1·2·9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하철로 여의도까지 4분, 마포 8분, 광화문까지는 17분 거리에 위치해 4대문안 출퇴근이 용이하며, 강남, 용산 등 주요 도심 업무지구로의 접근성도 우수해 직주근접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노들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이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며, 안산과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개통도 계획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거리에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빅마켓 등 다양한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영등포전통시장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샛강생태공원과 여의도한강공원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도심 속에서도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교육여건으로는 영중초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등포뉴타운'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 5, 7가 일대 14만4천507㎡에 3천552가구 9천400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2020년까지 개발될 예정이다. 브랜드 아파트와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새롭게 조성되는 여의도 생활권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영등포·경인로 일대 78만㎡는 올해 2월 최종 선정된 '서울형 도시재생 신규지역' 2단계 중 유일하게 경제기반형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곳에 향후 5년간 최대 50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빠르면 올해부터 도시재생사업이 본격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재생 사업이 완료되면, 영등포 일대는 서남권의 성장을 견인하는 광역차원의 새로운 경제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며 지역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진혁 한화건설 마케팅 팀장은 "뉴타운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수혜 단지인 동시에 지하철역이 직접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모두 빠르게 분양을 마무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7가 71-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시기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건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10월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