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전·현직 임직원에 2년치 초과근로임금 추가 지급


권영식 대표 "일하는 문화 지속 개선…행복한 일터 만들기 추진"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전·현직 임직원에게 2014년과 2015년 초과근로임금을 지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지난 8월 4일 권영식 대표가 넷마블게임즈와 계열사의 2014년, 2015년 2개년에 대해 퇴사자를 포함한 전·현직 임직원들의 초과근무에 대한 임금 지급을 9월말까지 완료하겠다고 언급한 것에 대한 후속 조치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초 고용노동부의 시정명령에 따라 지난 2016년 2월부터 2017년 1월까지 1개년치의 초과근로수당을 포함한 총 44억원을 지급한 바 있다.

넷마블은 사내 노사협의회인 '열린협의회' 근로자 위원들의 의견과 노동부 기준을 토대로 지급기준을 수립, 2016년 노동부 시정명령 지시 금액의 2배 이상 금액을 추가로 지급한다. 넷마블 직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열린협의회 근로위원들은 넷마블컴퍼니 직원추천으로 입후보할 수 있고 공개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넷마블은 "고용노동부에서 지급 명령한 1년분과 그 이전 2년분을 이번에 추가 소급해 최대한 전현직 임직원들에게 유리한 방식과 기준으로 20일 오후부터 지급을 시작했다"며 "퇴사한 직원들에게는 오는 28일부터 별도의 사이트를 구축해 지급하고 넷마블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지난 2월부터 야근 및 주말근무금지, 퇴근 후 메신저 업무지시금지 등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시행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노사발전재단에 의뢰해 근무시간제도 관련 컨설팅도 받고 있다.

임직원 출입기록을 근간으로 한 노사발전재단 컨설팅 조사에 따르면 일하는 문화 개선안 시행 후 6개월간 꾸준히 감소해 현재 넷마블게임즈 임직원들의 주당 근무시간은 42.3시간까지 개선됐다. 개선 전 주당 평균 근무 시간은 44.8시간이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노사발전재단을 통해 장시간 근로개선에 대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실제적으로 주당 근무시간 등에서 상당부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일하는 문화 개선안의 확고한 정착을 이뤄내 직원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현재 인력의 30% 이상을 신규 채용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3.9%인 비정규직도 2020년도 0%를 목표로 순차적으로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전·현직 임직원에 2년치 초과근로임금 추가 지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