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SAT, 금산지역 아동 초청 위성센터 가을소풍


금산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 개소식도 함께 개최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 SAT(대표 한원식)은 지난 19일 KT SAT 노사랑 봉사단과 금산군청이 금산군에서 'KT SAT 노사랑과 함께하는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가을피크닉'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적 취약 계층에 대한 우주기술교육 및 문화 소외감 개선을 목적으로 금산군의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T SAT과 노동조합(노조위원장 박경춘)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노사랑 봉사단은 직원 급여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하여 사회적 책임실천 활동을 수행하는 사회봉사 단체다.

금산위성센터에 모인 금산지역 150여명의 아동들은 위성 네트워크 전문가의 안내를 들으며 위성 안테나와 이를 사용한 방송, 해양통신 서비스 운영실을 견학하며 위성 통신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위성센터 견학 후에는 VR 기기를 통한 우주 탐방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ICT 컨텐츠 체험이 진행됐으며, 아동들은 센터의 위성안테나 아래에서 상영되는 야외 영화 관람을 통해 '가을 피크닉'을 마무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상헌 금산군의회 의장, 김귀동 금산군청 주민복지지원실장, 곽규성 금산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 등 금산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 아동 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특히 KT그룹희망나눔재단의 공동 진행으로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할 수 있었다.

한편, 금산위성센터 인근에 위치한 금산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개소식도 당일 봉사활동에 앞서 진행됐다. KT SAT 노사랑 봉사단은 지난 13년부터 금산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에 물품기부 및 인력지원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시행해왔으며 이번에 개보수 공사비용을 지원, 19일 공식 개소식을 가졌다.

한원식 KT SAT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금산 지역 아동들이 위성과 우주기술에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KT SAT은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는 상생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SAT, 금산지역 아동 초청 위성센터 가을소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